최근에 아이폰 15 신제품 발매가 시작되었습니다. 하지만 아이폰 15를 살지 아이폰 14 프로를 살지 고민하고 있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어떻게 이 두 모델이 비교 대상이 되었으며 서로 어떤 장 단점이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나, 아이폰 14 프로야!
지금까지 아이폰의 프로 모델은 일반 모델에 대해 넘보지 못할 급 나누기를 해왔다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하지만 이번 아이폰 15의 일반 모델은 프로 급이라 해도 고개가 끄덕여지는 매끈한 스펙입니다. 그렇다고 아이폰 15 프로와 프로 맥스가 아이폰 15 일반 모델과 같은 급이라는 이야기가 아닙니다. 이들은 이들 나름의 또 다른 구매 포인트가 있는 라인업입니다.
현재 아이폰 15 신제품을 발매하고 있는 상황에서 아이폰 공식 사이트에서는 아이폰 14 일반 모델과 아이폰 13 일반 모델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폰 14 프로 모델은 보이지 않습니다. 구형 프로 모델은 신제품이 발매 되자마자 공식적으로 단종됩니다. 하지만 시장에는 아직까지 남아있는 재고들이 있으므로 일반적으로 몇 달 정도는 구형 프로 모델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15 128G 일반 모델의 가격은 1,250,000원 입니다. 아이폰 14 프로 모델의 가격도 대략 이 수준이나 약간 높은 정도에서 책정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폰 15를 살 것인가 아니면 몇 만원 더 주고 아이폰 14 프로를 살 것인가를 결정하면 됩니다.
아이폰 15의 장점
아이폰 15의 가장 큰 장점은 말할 것도 없이 따끈따끈한 새 제품이라는 점이다. 실질적으로 제품에 들어가 아이폰 14에 대한 외형의 변화를 살펴보면 아이폰 14가 각진 모서리로 디자인되었다면 아이폰 15에서는 가장자리를 곡면 처리하여 사용자들에게 부드러운 그립감을 선사하고 있다.
아이폰 15의 또 다른 특징은 사진을 찍은 후에도 원하는 인물을 탭하여 초점을 다른 피사체로 옮길 수 있다는 것이다. 이것이 이전 모델에서 찾을 수 없는 아이폰 15의 장점이라 할 수 있다.
아이폰 14 프로의 장점
아이폰 14 프로의 장점을 살펴보면 아이폰 15 일반 모델의 화면 주사율이 60 헤르츠인 반면 아이폰 14 프로의 주사율은 120 헤르츠라는 점입니다. 기존에 저 주사율의 기기를 쓰던 사용자라면 별 문제가 없겠지만 주사율이 120 헤르츠인 갤럭시 제품을 쓰던 사용자라면 거북함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아이폰 15 일반 모델에는 없지만 아이폰 14 프로는 가지고 있는 기능으로는 AOD 기능이 있습니다. 필요한 몇몇 정보를 화면에 상시 표시해주는 아주 편리한 기능이라 하겠습니다.
카메라 측면에서 살펴보면 아이폰 14 프로에는 3배 줌이 가능한 망원렌즈가 달려있습니다. 이는 사진에 진심인 사용자들에게는 대단한 매력 포이트로 다가올 것입니다. 여기에 더불어 촬영 시 손떨림 현상을 보정해 주는 OSI 2세대가 장착되어 선명한 촬영을 가능하게 합니다.